메타버스의 이슈가 증가하면서,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같이 늘어났습니다. 수요가 몰리는 곳에는 돈이 몰리기 마련이겠죠? 미리 알아보고 미래 유망산업에 투자해봅시다. 이 글을 통해 메타버스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 대장주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홀로렌즈2를 개발하여 선보였는데요. 이 제품은 웨어러블 기기로 혼합현실 경험을 선사합니다. 흔히 VR과 AR보다 더 뛰어난 성능이 혼합현실인데, 현실공간에 가상정보를 더해서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목, 건축업을 하시는 분들이 이 제품을 이용하여 건물을 짓기 전, 혼합현실로 지어진 건물의 상태를 보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수정하고, 실제 공사에 들어가서 겪는 시행착오를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업무진행도 시물레이션해볼 수 있어, 업무효율도 큰 폭으로 올라갈 것이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직 개인용으로 만들어서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여 상용화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여 기업과 산업에 활용도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성능에 치중하여 개발하였습니다. 한 관계자는 홀로렌즈 2의 성능을 따라갈 제품은 2~3년간 볼 수 없을 것이라는 말을 했을 정도라 합니다. 현재 한화 약 500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는 과거 게임, pc사업과 클라우드 사업으로 큰 성과를 꾸준히 거두고 있는 우량주입니다. 이번 1분기 매출액이 19%증가하였고, 꾸준한 실적을 유지하는 기업인 만큼, 이번 새로운 산업에 대한 실적도 긍정적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 아직까지는 홀로렌즈 매출이 크지 않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기업이죠.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수년 전부터 VR관련 기업들을 인수해왔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오큘러스기업을 인수했는데요, 올해 오큘러스 퀘스트2 예상 생산량이 800만대, 예상 판매량이 500~600만대 이상일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예전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 판매량이 200만대였다는 것을 감안하면, 초반부터 엄청난 호응을 받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수많은 VR기기가 나왔지만, 줄줄이 사용자의 편의성이나 성능면에서 떨어졌기 때문에 소비자의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제품은 무게도 경량화되고, 소형화되며 가격도 100달러나 더 인하시켰기 때문에 소비자로부터 가성비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이용한 관련 게임산업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코로나로 인한 제약에서 벗어나니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겠죠?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sns를 통해 광고수익을 얻는 기업이였지만, 관련 경쟁업체가 생기면서 일찌감치 다른 먹거리를 찾고 있었습니다. 이번 제품의 긍정적인 호응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오큘러스 퀘스트2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며, VR이용시 광고가 나오는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어 상용화 된다면 추가적인 수익창출도 가능할 것입니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오큘러스를 사용하게 된다면, 엄청난 부가가치가 창출되겠죠?

그것 뿐만 아니라 기존 광고 사업도 꾸준하게 잘 진행되고 있고, 기업 부채율로 30% 미만을 유지하고 있어 굉장히 안정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1분기 매출액도 48%가 증가하는 호실적으로 꾸준한 성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ㅎ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